Travel-‘항공계의 비지떡’ 비엣젯 항공의 모르면 손해보는 서비스

– Sky Joy마일리지와

– Skyboss 비즈니스 클래스 서비스

하루에 약 52편 정도로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는 비행편은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다, 이중 비엣젯은 하루 23편의 한국행 노선을 운영할 정도로, 한국-베트남 노선의 초 강자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러한 물량공세에 비하면 명성은 다른 LCC보다는 낮은 편인 항공사다, 오죽하면 정시성을 밥말아 먹은지 오래라 항공 커뮤니티에서는 질 안좋은 항공사의 대명사로 통해서 비슷하게 질 안좋은 항공사에 ○엣젯이라는 별명을 붙여서 부른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그런데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비엣젯 항공은 베트남 최대의 항공사이자, 베트남 국내선에서는 시장점유율 1위의 항공사다. 즉 베트남과 동남아시아에서는 큰손이라는 의미다.
일반적으로 LCC는 가격으로 고객을 모으는데다가, 비용을 절감해야 하기 때문에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10년간 경쟁이 가속화 되면서 충성고객도 쌓아야 하니까 독자적인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는 회사들이 많아졌다. 비엣젯도 그중 하나다.

비엣젯 ‘스카이조이(SkyJoy)’, 항공 마일리지의 새 바람

간편한 가입 절차와 평생 유효한 멤버십

스카이조이 가입은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가입 절차는 다음과 같이 매우 간단하다:

① 스카이조이 앱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제공)
② 앱 실행 후 ‘회원가입(Sign up now)’ 버튼 클릭
③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등 개인정보 입력
④ 문자로 수신된 6자리 인증번호(OTP) 입력
⑤ PIN 번호 설정 (로그인 시 사용)
⑥ 가입 완료 및 스카이조이 ID 발급

특히 이 프로그램은 평생 멤버십으로, 유효기간 없이 지속적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가끔씩 베트남을 방문하는 여행객들도 포인트 소멸 걱정 없이 장기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타 항공사 대비 달성하기 쉬운 회원등급

스카이조이는 회원 등급을 레드(Red), 실버(Silver), 골드(Gold), 다이아몬드(Diamond) 네 단계로 구분하는데, 주목할 점은 탑승 횟수 기준이 타 항공사에 비해 현저히 낮다는 것이다.

▶ 레드(Red): 0-3회 탑승 (기본 등급)
▶ 실버(Silver): 4-9회 탑승
▶ 골드(Gold): 10-29회 탑승
▶ 다이아몬드(Diamond): 30회 이상 탑승

예를 들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의 골드 등급이 되려면 연간 40,000마일 이상 또는 50회 이상의 탑승이 필요한 반면, 비엣젯 스카이조이는 단 10회 탑승으로 골드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이는 베트남을 자주 방문하는 비즈니스 여행객이나 관광객이 상대적으로 빠르게 상위 등급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회원등급별 상세 혜택

각 회원 등급별로 제공되는 구체적인 혜택은 다음과 같다:

스페셜데이는 발렌타인데이(2/14), 국제 여성의 날(3/8), 어머니의 날(5/12), 아버지의 날(6/18), 베트남 국경일(9/22), 베트남 여성의 날(10/20), 싱글데이(11/11) 등을 포함한다.

정확한 포인트 적립과 계산 방식

스카이포인트 적립은 비엣젯 공식 채널(웹/앱)에서 항공권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대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적립 대상은 항공권 운임 및 부가서비스 결제 금액으로, VAT, 보안 검색료, 공항 이용료 등은 제외된다.

한국-베트남 노선 특화 포인트 사용

한국-베트남 노선에서의 포인트 사용에 대한 특별 기준이 마련되어 있다. 비행 시간에 따라 필요한 포인트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어 효율적인 계획이 가능하다: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는 노선의 경우 편도 16,000P가 필요하며, 이는 실버 등급 회원이 약 2-3회 항공권 구매로 적립할 수 있는 양이다.

250개 이상 제휴사를 통한 다양한 혜택

스카이조이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방대한 제휴 네트워크에 있다. 뷰티/헬스, 쇼핑/이커머스, 여행/F&B/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250개 이상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다.

비엣젯 항공편 이용 외에도 이러한 제휴사에서 소비할 때마다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어, 베트남 체류 기간 동안의 소비 활동 전반에 걸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즈니스 및 일반 여행객 모두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

스카이조이는 베트남을 자주 방문하는 비즈니스 출장객과 일반 관광객 모두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비즈니스 출장이 잦은 이용객의 경우, 10회 탑승으로 골드 등급, 30회 탑승으로 다이아몬드 등급을 달성할 수 있어 빠르게 상위 등급의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엣젯항공 관계자는 “스카이조이는 다른 항공사의 마일리지 프로그램과 달리 등급 상승이 용이하고 포인트 사용처가 다양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특히 한국-베트남 노선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 비즈니스 여행객은 “1년에 5-6회 베트남을 방문하는데, 금방 실버 등급이 되어 혜택을 누릴 수 있었다”며 “다른 항공사에서는 불가능했던 빠른 등급 상승과 현지 제휴사에서의 포인트 사용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비엣젯에서도 비즈니스 프리미엄 서비스가 있다!

‘스카이보스(SkyBoss)’

비엣젯이 자랑하는 또 다른 특별 서비스는 비즈니스 클래스급 프리미엄 서비스인 ‘스카이보스(SkyBoss)’다. 스카이보스는 새로운 항공 여행 경험과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추구하는 리더들을 위한 맞춤형 프리미엄 서비스로, 지상에서부터 하늘까지 전 여정에 걸쳐 VIP 대우를 제공한다.

우선순위가 기본인 프리미엄 서비스

스카이보스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여정에서 우선권이 부여된다는 점이다. 풀서비스 항공사가 비즈니스 전용 체크인 카운터를 운영하듯이, 스카이보스 고객에게도 전용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출발 또는 도착 게이트와 항공기 사이의 전용 셔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50kg의 수하물 허용량(노선에 따라 차이 있음)을 제공해 넉넉한 짐을 가지고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라운지 서비스

스카이보스 승객만을 위한 전용 라운지는 고급스럽고 편안한 환경에서 비행을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 라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 세련된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환경
▶ 다양한 음식과 음료 무료 제공
▶ 무료 인터넷 접속 및 프린터 사용
▶ 세계 각국의 일간 신문과 잡지
▶ 전문적인 서비스 에이전트의 맞춤형 케어
▶ 개인 사물함, 신발 닦이 기계, 흡연 구역, 고급스러운 화장실 등 추가 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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