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베트남•동남아시장 공략 강화…하노이법인 세미나

– 현지 건설사•설계사•시공사•대리점 등 200여명 참석

KCC가 베트남 등 해외법인의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6일 보도했다. 

KCC(대표 정재훈)는 지난 14일 하노이에서 건설사•설계사•시공사•도료유통대리점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노이법인 주도로 대규모 세미나를 열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기술우수성과 제품경쟁력을 소개했다.   

KCC는 이번 세미나에서 ▲AI기반 차세대 인캔(IN-CAN) 조색 시스템 ‘KCC Smart 2.0’ ▲국내 최저 도막 두께로 화재시 건물 붕괴를 지연시키는 내화도료 ‘화이어마스크’ ▲자동차의 메탈릭/펄 색상을 가장 유사하게 구현할 수 있는 AI기반 자동차 보수용 컬러 솔루션 ‘칼라나비 플러스’ ▲해양생물 부착을 억제해 선박의 연료 효율과 내구성을 높이는 친환경 선박용 방오도료 등 KCC가 개발한 주요 기술과 제품을 알렸다. 

특히 KCC Smart 2.0’은 소비자가 원하는 어떠한 색상도 현장에서 5~10분만에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베트남은 한국의 3.3배에 달하는 면적에 전국적인 물류시스템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공장과 대리점이 시편을 주고받아야 하는 ‘공장 조색 시스템’은 수일이 소요되는데 반해, 현장에서 바로 가능한 KCC Smart 2.0은 조색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주목을 받은 것이다.  
 
KCC Smart 2.0은 올해초 호찌민, 하노이 대리점 2곳에 선제적으로 도입돼 운영되고 있으며, 현지 소비자와 대리점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KCC는 베트남에서 건축물 화재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자동차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KCC의 우수한 내화도료와 자동차 보수용 도료 및 조색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지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가 이처럼 베트남 현지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기술력과 제품력을 알리는 것은 치열해지는 베트남 도료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는 기회를 늘려 나가기 위한 것이다.

베트남 도료시장은 약 1조3000억원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높은 경제성장률과 도시재개발, 인프라확충, 중산층 확대 등에 따라 건축•인테리어•산업용 도료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글로벌 도료업체간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KCC 관계자는 “동남아, 특히 베트남은 경제성장률•산업화•도시화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유망시장으로, 현지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KCC의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동남아 전역으로의 판촉 활동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사이드비나 2025.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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