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베트남서 창업 아이템 글로벌 시장 검증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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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현장에서의 실전 시장 검증을 통해 대학생 창업 아이템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 추진됐다.

대구한의대 창업교육센터는 글로컬대학30사업의 일환으로 베트남 호찌민에서 글로벌 점프업 팩토리 2025: Vietnam Edition 프로그램을 운영해 예비창업자 재학생들이 창업 아이템을 글로벌 시장에서 직접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아이템 개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해외 시장에서의 사업 가능성을 확인하고 현지 피드백을 반영해 아이템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창업교육센터는 Pre-Do-Post 단계로 구성된 교육체계를 통해 아이템 기획부터 시장성 검증과 결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지원했다.

학생들은 호찌민에서 열린 K-BEAUTY EXPO VIETNAM 2025에 참여해 바이어와 소비자의 반응을 파악하고 호찌민기술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어 반랑대학교에서 현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K-뷰티 인식 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시장의 실제 피드백을 확보하고 이후 사업계획서와 시제품 개선을 위한 기초 자료를 마련했다.

박수진 대구한의대 산학부총장은 “해외 현장에서 직접 아이템을 검증한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글로벌 진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Google News – 오늘경제 | 원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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