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2호 메트로 예산 20억 달러 증액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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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제안은 호찌민시 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가 제출한 2호 메트로선 수정안에 포함된 것으로, 시 당국이 프로젝트 자금을 ODA 차관에서 자체 예산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한 이후 발생한 내용이다.

MAUR는 변경된 약 9%의 예산 증액과 함께 프로젝트 범위를 확대할 계획을 제시했는데, 여기에는 1호 메트로선과 벤탄역을 연결하는 새 링크와 창룽 차량 기지 내 시설 확장이 포함되어 있다. 이 추가 작업은 6호선 및 탄손녓 공항과 동나이성에 위치한 롱탄 공항을 연결하는 계획된 노선과의 향후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업데이트된 설계에 따르면 벤탄–창룽 노선은 총 11.269km 길이로 기존보다 약간 길며 이 중 9.255km가 지하이다. 이 노선은 지하 역 10개, 고가 역 1개 및 단일 차량 기지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시 당국은 높은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으로, 2030년의 최대 시간당 승객 수송량은 11,8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40년에는 28,500명, 2060년에는 40,500명으로 증가할 예정이다. 초기에는 3칸짜리 열차 14대를 운행하고, 점차 6칸짜리 열차 16대와 22대로 확장할 계획이다.

주요 기술 변경 사항은 기존의 3번째 전력 공급 시스템에서 1호 메트로선과 동일한 공중 전력 공급 방식으로 전환하여 안전 위험을 줄이는 것이다. 또한 에너지 회복과 소비 절감을 위해 회생 제동 시스템도 추가된다.

새롭게 산정된 예산은 토지 정리 비용으로 5조 960억 동, 건설 및 장비 비용으로 28조 8천억 동이 책정되었고, 나머지 자금은 자문 비용, 예비비, 세금 및 프로젝트 관리 비용을 포함한다.

2호 메트로선은 2010년 처음으로 시내와 북서 외곽 지역을 연결하는 핵심 대중교통 경로로 승인되었지만, 자금 조달 문제와 절차 및 토지 정리 문제로 반복적인 지연을 겪으며 아직 착공되지 못했다. 이번 수정안에는 2026년 1월 15일 착공을 시작하고 2030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일정이 포함되어 있다.

출처: VnExpress English | 원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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