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6월 출시, 누적판매 80만개…품절사태 빚기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베트남에서 판매하는 말차제품이 품절사태를 빚을만큼 큰 인기를 얻고있다고 9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뚜레쥬르는 지난해 6월 베트남에서 말차를 활용한 빵과 케이크 등 4종의 제품을 선보였고, 연말에는 국내서 인기를 모은 ‘한 장씩 뜯어먹는 32겹 브레드’에 말차를 접목한 제품도 출시했는데 출시직후 전매장에서 제품 품절사태가 이어지고 예약주문이 폭증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뚜레쥬르는 지난달 베트남에서 말차 신제품을 추가 출시했다. 빵과 케이크, 롤케이크 및 음료 등 총 8종을 선보였으며 카테고리도 확장했다. 8월말 기준 말차제품들의 누적 판매량은 80만개를 돌파했으며, 8월 한달간은 약 10초에 1개씩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다.
뚜레쥬르 말차제품의 인기는 베트남 현지의 엄선된 말차 활용과 함께 소비자들의 진한 말차맛 선호를 반영한 배합비로 레시피를 설계한 것이 주효했다. 여기다 인스타그램•틱톡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유어 말차 이즈 백(Your Matcha is back)’ 캠페인도 한몫 했다.
뚜레쥬르는 이같이 베트남시장에서 검증된 제품력과 안정적 생산역량, 인기를 바탕으로 캄보디아와 몽골 등 뚜레쥬르가 진출한 주요 인접국의 수출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뚜레쥬르는 2007년 베트남 진출이후 2020년 베트남 롱안 지역에 생산공장을 설립했다. 베트남 뚜레쥬르 및 베트남에 입점해있는 롯데마트 전점과 현지 로컬마트인 미니고(Mini go!), 한국 진출기업인 두끼, CGV 등에 빵 제품들을 납품하고 있다.
뚜레쥬르 베트남공장은 CJ푸드빌의 표준화된 매뉴얼과 R&D역량, 현지 선호도를 반영한 레시피 개발 등을 통해 안정된 생산력을 확보하고 있다. 베트남법인은 원재료 조달부터 생산•물류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관리하며 B2B납품과 수출을 통해 아시아시장에서 B2B사업 기반을 다지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뚜레쥬르 말차 제품의 인기는 뚜레쥬르가 지켜온 K-베이커리의 정체성과 현지 운영역량이 접목된 우수례”라며 “베트남에서 검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에서 뚜레쥬르의 영향력을 더욱 확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드비나 2025.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