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웹사이트 아고다 조사결과….베트남 장시간 항공편 지연 불만 호소 1위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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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연으로 악명이 높은 베트남 국내선 항공편에서 베트남 사람들도 항공편 지연에 대해 불편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아세안데일리지가 8일 보도했다.
여행사 아고다(Agoda)가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베트남 승객이 항공편 이용 시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요인 1위는 ‘장시간 항공편 지연’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다른 승객의 무례한 행동’이었으며, 3위는 ‘시끄러운 승객’이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및 인도 여행객 또한 ‘항공편 지연’이 항공편 이용 시 가장 큰 불편 요인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한국, 태국 및 대만 여행객들은 ‘개인 공간 침범’을 1위로 뽑았다.
이외에도, 호주 여행객들은 ‘다른 승객의 무례한 행동’이 가장 불편한 요소였다고 평가했다. 반면에, 일본 여행객들은 ‘항공사 직원의 무례한 태도’를 1위로 뽑았다.
데이터 분석 기업 유고브(YouGov)는 이 설문조사를 7월에 진행하였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위치한 10개의 시장을 상대로 하였다. 설문 대상자는 작년에 최소 한 번 이상 휴가를 다녀온 사람으로, 약 12,000명이 온라인으로 설문조사에 참여하였다.
아세안데일리 2023.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