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장 2년만에 누적매출 6000억

– 방문객 2500만명, 하루평균 5만명 찾는 셈

롯데몰 웨스트스타레이크 하노이 전경. 개장 2년만에 누적 방문객 2500만명, 매출 6000억을 기록했으며 내년말 1조원 돌파가 전망되는 등 성장가도를 달리며 현지 유통가 강자로 부상했다. (사진=롯데쇼핑)

하노이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가 개장 2년만에 누적방문객 2500만명, 6000억원 가까운 매출액을 기록하며 베트남 유통가의 강자로 빠르게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9일 보도했다. 

이날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 2023년 9월22일 개장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지난해말까지 누적매출 3000억원을 올렸으며, 올해 상반기 5000억원에 이어 8월말까지 5700억원을 기록했다. 누적 방문객 2500만명은 하노이 인구의 3배에 달하는 것으로, 하루평균 5만명이 찾고있는 셈이다.  

현재의 방문객과 매출액 추세대로라면 내년말 누적매출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서호군(Tay) 보찌꽁길(Vo Chi Cong)에 2년전 개장한 연면적 35만4000㎡(10만7000평) 규모의 베트남 최대 복합쇼핑몰로, 직간접 고용창출 효과가 약 1만명에 달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노이바이(Noi Bai)국제공항과 20분 거리여서 외국인관광객 방문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베트남을 넘어서는 쇼핑몰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월평균 800대 정도의 관광버스가 찾았으며, 여름철 휴가성수기에는 대규모 중국 단체관광객 방문이 이어지기도 했다.

하노이 롯데몰의 이같은 실적호조는 현지수요의 철저한 분석과 콘텐츠 기획력에 따른 것이다.

롯데몰은 매출 선두그룹에 올라있는 자라•유니클로•무지•풀앤베어•마시모두띠 등 5대 SPA브랜드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현지 유일의 쇼핑몰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을 끌어들이고 있다. 또한 외식이 일상인 현지문화에 맞춰 인기 K푸드 및 전국 로컬 맛집을 대거 유치한 것도 주효했다. 

하노이 롯데몰을 통해 베트남에 처음 진출한 브랜드는 개점초기 52개에서 64개로 늘어나 전체 230여개 브랜드의 약 30%에 달한다. 롯데백화점의 VIP제도인 ‘에비뉴엘’ 제도도 현지실정에 맞게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다양한 기프트 팝업을 통해 하노이 지역 최대 축제의 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오는 10월1일부터 한달간 전세계적 인기인 라부부 등 한정판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팝마트의 오피셜 IP 팝업’을 진행한다. 연말에는 프랑스 럭셔리 뷰티브랜드인 입생로랑뷰티와 협업해 제품과 체험이 어우러진 초대형 크리스마스 팝업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사업의 중장기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하노이점은 지난해 개점 10주년에 맞춰 상품군 전체를 재조정하는 대규모 새단장을 완료했고 호치민점도 명품매장 유치 등을 통해 ‘럭셔리 백화점’으로 변신에 성공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내년에 전체매장의 20%가량을 리뉴얼할 계획이다.

김준영 롯데백화점 해외사업부문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롯데쇼핑의 해외사업 역량을 입증한 성공사례”라며 “고객과 지역사회, 파트너사와 임직원이 합심해 앞으로도 압도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복합몰로 진화•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드비나 2025.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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