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INFORMATION

[VN INTELLIGENT] ‘early bird’가 기회를 잡는다! – 가족.연인.테마별 맞춤 리조트(1탄)

    힘들게 달려온 2022년 어느새 11월을 맞이했다. 연말연시, 늘 이맘때는 아껴두었던 휴가를 꺼내어 해외로 떠났던 기억이 있지만, 검게 드리웠던 팬데믹은 지나가고, 인플레이션의 고공행진이 다시 고민하게 한다. 가야 하나? 말아야 …

Read More »

[VN Intelligent] 노바랜드 – NOVA LAND

노바랜드는 2007년에 창립되어 2010년대부터 베트남 남부지방 부동산시장에 혜성으로 등장한 회사다. 급격히 성장하여 2020년대에는 코로나로 인한 자금난으로 망한다는 소문까지 나왔지만, 코로나 이후에는 판티엣 지역의 프로젝트와 아쿠아시티 프로젝트로 더 많은 주목을 받고 …

Read More »

[vn intellignet] IMF 이전의 한국기업인가? 베트남의 현대가 될 것인가? THACO

    IMF 이전에 한국기업들 보면 하나의 전문분야가 있다기 보다는, 회장님의 취향에 따라 문어발처럼 계열사를 만들어서수익성이 불확실 한데, 여기저기 뛰어드는 기업들이 많았다. 사실 이번 호에 다루게 되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THACO가 …

Read More »

포스트 코로나 새로운 트랜드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가전제품(3)- 공기청정기

  필수가전이 된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는 실내의 공기를 보다 최적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 발명된 기기이다. 이전에는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구매가 이루어졌지만 최근 코로나 이후에는 ‘연 200만대 시대’로 생활 가전 업체들의 무한한 …

Read More »

BRAND STORY 황안지아라이 그룹

한국인들에게 축구팀으로 잘 알려진 황안지아라이 (Hoang Anh Gia Lai)그룹은 베트남에서도 멀리 떨어진 오지인 Gia Lai성에서 1993년 가구조립업으로 시작하여, 종합 농수산 기업으로 발전한 기업이다. 베트남 경제개방 초창기를 상징하는 기업으로써 경공업에서 부동산 …

Read More »

[VN Intelligent] 포스트 코로나 삶이 바뀌다 나를 위한 방구석 홈 카페 (16)

  포스트코로나 삶이 바뀌다는 실내 인테리어부터 가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주제로 연재 중이다. 이번 호에서는 나를 위한 방구석, 홈카페 에대한 이야기를 준비해 보았다. 점점 유명 커피숍을 방문하기 어려워지면서 커피 문화에도 …

Read More »

Brand Story- 고객, 기술, 서비스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FPT 코퍼레이션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지난 세월을 버리고 이제는 회복의 시간을 맞이하기 위해, 본지에서는 하나의 브랜드를 정해 브랜드 하나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담고자 한다. 트랜드를 쫓기보다 그들의 가치관과 태도에 집중해 경영하는 방식, …

Read More »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