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2호 메트로 건설 예산 20억 달러로 증액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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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찌민시 도시철도 관리청(MAUR)은 도시 정부에 2호 메트로 라인 건설 예산을 약 20억 달러로 증액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는 이번에 변경된 계획안을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 방식을 기존의 해외 개발 지원 자금(ODA)에서 시 자체 예산으로 변경하며 발생한 변화입니다. 예산 조달 변화 외에도 MAUR은 프로젝트 범위를 확대하여 1호 메트로와 벤 탄역에서 연결하는 새로운 노선을 추가하고, 탐 르엉 차량 기지 내 시설을 확충할 계획을 포함했습니다. 이러한 확장은 미래 도시철도 계획에 따라 구성되었으며, 6호 메트로 라인 및 탄 손 냐엇 공항과 동 나이성의 롱 탄 공항을 연결하는 제안된 노선과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된 설계에 따르면 벤 탄–탐 르엉 노선은 총 11.269km로 약간 연장되었으며, 이 중 9.255km가 지하 구간으로 구성됩니다. 해당 노선에는 총 10개의 지하역과 1개의 고가역, 그리고 1개의 차량 기지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호찌민시는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더 높은 수요를 처리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는데, 2030년에는 피크 시간대 승객 수요가 방향당 11,800명, 2040년에는 28,500명, 2060년에는 40,5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초기에는 3량 열차 14대로 운영을 시작하며, 이후 점차 16대, 22대로 증량하고 6량 열차로 변경할 계획입니다. 중요한 기술적 변화는 기존 3선 궤도 시스템에서 가공 전력 시스템으로의 전환입니다. 이는 1호 메트로와 일치하며 안전성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재생 제동 기능을 추가해 에너지를 저장하고 전력 사용을 절감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된 비용에는 토지 정리에 약 5조 960억 동, 건설 및 장비에 28조 8천억 동 이상이 소요되며, 나머지는 컨설팅, 예비비, 세금 및 프로젝트 관리 비용을 포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0년에 중추적인 대중교통 노선으로 승인된 벤 탄–탐 르엉 노선은 자금 조달 문제, 절차적 어려움 및 토지 정리로 인해 여러 차례 지연되어 아직 공사가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최신 계획은 2026년 1월 15일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30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VnExpress English | 원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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