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ONE Bank(개인) ‘AI 피싱문자 진단서비스’ 발표

IBK기업은행, i-ONE Bank(개인) ‘AI 피싱문자 진단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비대면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모바일뱅킹앱 i-ONE Bank(개인)내 탑재된 보안플랫폼 ‘i-ONE 가드’에 ‘AI 피싱문자 진단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AI 피싱문자 진단 서비스는 i-ONE 가드의 자가진단 기능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모바일 보안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고객이 자신의 스마트폰 내 보안위협을 스스로 진단하고 각종 금융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i-ONE 가드는 실시간 악성코드, 악성앱 탐지 및 차단 기능 등을 제공하는 통합보안플랫폼으로 고객이 수신한 의심문자(SMS•카카오톡 등)의 내용을 복사해 앱에 붙여넣기만 하면 AI가 실시간으로 문자의 패턴과 내용을 분석해 위험 여부를 즉시 알려준다. 특히 문자에 포함된 URL 주소까지 함께 분석해 악성 사이트 접속으로 인한 피싱 피해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위해 정보보안 전문기업 안랩과 협업해 AI 기반의 차별화된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각종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잇따르면서 이를 악용한 문자피싱 시도가 급증하고 있다”며 “고객이 스스로 보안 상태를 점검하고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AI 기반 보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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