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베트남 특화 분유 제품인 ‘뉴본’의 올해 1∼10월 수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2%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뉴본은 베트남 수출을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뉴본 1·2단계’, ‘뉴본 플러스’ 등 성장 과정에 따른 단계별 제품으로 구성됐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현지 거래처와 관계를 강화한 것이 수출액 증가의 바탕이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베트남 우수 거래처 관계자 73명을 한국 횡성 공장으로 초청해 파트너십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현지 거래처 관계자와 공장을 둘러보며 위생적이고 안전한 분유 제조 환경을 소개하고, 사업과 마케팅 전략을 논의했다.
롯데웰푸드는 뉴본과 육가공 제품, 제로(ZERO) 브랜드 등 다양한 품목으로 베트남 수출을 늘리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베트남으로 수출한 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3% 늘었다.
롯데웰푸드는 베트남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뉴본의 유통망을 말레이시아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롯데웰푸드의 영유아식 제품이 고급 제품으로 인식돼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 고품질 제품을 계속 소개해 시장 경쟁력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2024.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