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베트남에서 현지농가의 코코넛을 활용한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제품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ESG활동을 확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베트남에서 한정판매되는 ‘랏소(Lotso)케이크’가 판매량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메가히트 제품으로 등극하는 등 다양한 제품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뚜레쥬르 베트남의 랏소(Lotso) 케이크는 디즈니•픽사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베트남에서만 판매되는 생크림 케이크다. 유명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의 인기캐릭터인 랏소(Lotso) 베어를 케이크의 맛과 디자인에 녹여냈다. 딸기잼, 요거트크림, 생크림, 코코넛플레이크 등이 어우러져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상단에는랏소 베어가 장식됐다.
코코넛은 베트남의 최대 코코넛 산지인 벤쩨성(Ben Tre)에서 수급한다. 뚜레쥬르가 베트남 지역사회 발전 및 상생에 이바지하고자 전개하는 글로벌 ESG 활동의 일환이다.
주로 인접국에서 수입하던 코코넛을 베트남 현지농가에서 조달해 사용하고 있으며, 벤째성(Ben Tre)으로부터 월평균 약 300kg의 코코넛 자재를 매입해 활용하고 있다.
벤쩨성의 코코넛 농업은 화학비료나 농약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등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코코넛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코코넛 투어, 코코넛 잎 공예 등 코코넛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경제적 활동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한다.
뚜레쥬르는 벤쩨성에서 생산되는 코코넛 활용을 통해 베트남 지역농가 및 경제발전에 기여하며 성공적인 로코노미 사례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랏소(Lotso)케이크는 지난 6월 베트남 뚜레쥬르 케이크 판매량 1위에 올랐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판매량 최상위권에 포함되는 등 뚜레쥬르 베트남의 메가히트 제품이 됐다.
뚜레쥬르는 베트남에서 랏소 케이크 외에도 양과, 음료 등 다양한 제품에 벤쩨성의 코코넛을 사용하고 있으며 ‘크림 치즈 타르트’, ‘도라에몽 케이크’ 등의 신제품에도 지속적으로 코코넛을 활용할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국내와 해외시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 경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에 기여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로 자리매김할 수 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드비나 2024.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