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글로벌 종합주류기업 도약 가속화를 위해 첫 해외공장을 베트남에 짓고 수출을 늘려 나가 ‘진로(JINRO) 세계대중화’를 추진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는 지난 12일 하노이에서 이같은 내용의 ‘글로벌 비전 2030’ 선포식을 가졌다.
2030년까지 세계 주류시장에서 ‘진로(JINRO)’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구축하는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제시해 앞으로의 100년 먹거리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소주 세계화’를 넘어 글로벌 소주 No.1브랜드로서 세계인의 일상과 함께하는 주류 카테고리로 성장시킨다는 것이다.
하이트진로는 제품강화•유통확대, 커뮤니케이션 확장 전략을 통해 세계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이루고 해외시장 소주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같은 외형확장에 따른 수출물량 확보를 위해 베트남 북부 타이빈성(Thai Binh)의 그린아이파크(GREEN i-PARK) 산업단지에 첫 해외생산 공장을 건립한다. 내년 1분기 착공해 2026년 완공예정인 하이트진로 베트남공장은 2만5000여평의 부지에 연산 100만상자 규모로, 추후 확장을 해나가 동남아시장의 거점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하이트진로는 과일소주의 지속 성장세에 맞춰 새로운 과일향 제품 개발 및 출시 등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 유입을 지속시키고 레귤러 소주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유통망 확대 및 전세계의 다양한 소비자 확보를 위해 향후 성장가능성이 높은 신규 전략국가육성과 거점을 마련해 수출국 다변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한 국가별로 가정시장뿐만 아니라 유흥시장으로도 영업범위를 확대한다. 로컬 프랜차이즈 계약과 지역내 핵심상권을 우선 공략하고 거점업소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와함께 다양한 해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글로벌 이미지 강화를 제고한다. 글로벌 브랜드 수준에 맞는 규모감 있는 스포츠이벤트 후원과 국가별 페스티벌 참여 및 컬레버레이션 실시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진로(JINRO)가 세계적인 주류브랜드와 어깨를 견줄 수 있도록 자리매김 시킨다는 방침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사명감을 갖고 ‘소주세계화’에 앞장서며 소주를 세계적인 주류카테고리로 만드는데 기여했다”며 “글로벌 비전 2030 선포를 통해 글로벌 종합주류회사로 도약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진로(JINRO)의 대중화를 통해 전세계 모든 이들과 함께하며 삶의 즐거움을 나누는 앞으로의 100년을 설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사이드비나 2024.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