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일본 올해의 차 위원회 실행위원회’가 주최하는 ‘일본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Japan) 2022-2023’에서 ‘올해의 수입차’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일본은 한국차의 불모지로 꼽히는 시장인데, 일본 올해의 차 수상리스트에 국산차가 처음 이름을 올린 것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값진 성과로 풀이된다.
일본 올해의 차는 1980년 창설돼 매년 일본에서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심사위원의 투표를 거쳐 ‘베스트 10카’를 선별하고, 이후 시승평가와 결선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올해의 차를 선정한다.
일본 올해의 수입차를 수상한 아이오닉5는 함께 베스트 10카에 오른 BMW iX,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르노 아르카나 등을 제치고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일본 올해의 차 위원회 측은 아이오닉5에 대해 “혁신적 내외관 디자인은 물론 긴 1회충전 주행가능거리, 역동적인 주행성능, 다양한 편의•안전사양 등이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특히 스티어링휠에 장착된 패들시프트로 회생제동 단계를 바꾸는 기능도 운전의 쾌감을 선사한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말했다.
조원상 현대자동차 일본법인장(상무)는 “아이오닉5 판매개시이후 일본 소비자의 많은 관심속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일본시장에서 진정성있고 겸허한 자세로 모빌리티의 미래에 공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2년만에 일본시장 재진출을 밝힌 현대자동차는 도쿄•오사카•나고야 등 일본 주요 지역에서 다양한 고객체험 행사를 진행했고, 5월부터 온라인으로 아이오닉5와 넥쏘를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 7월 일본 MK택시에 아이오닉5 5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등 일본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아이오닉5는 현대자동차그룹의 E-GMP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전용전기차로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 ▲다목적을 위해 혁신적으로 설계된 실내공간 ▲환경친화적 소재와 컬러 ▲전용전기차만의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충돌안전성 ▲급속충전시스템 ▲무빙에너지 시스템 개념의 V2L(Vehicle To Load) ▲다양한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 등을 적용해 최상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앞서 지난 4월 아이오닉5는 ‘2022 월드카 어워즈(2022 World Car Awards)’의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를 수상했으며, 10월 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의 ‘올해의 SUV’에 EV 최초로 선정됐고, 독일과 영국에서도 올해의 차에 이름을 올리는 등 다양한 수상과 호평으로 글로벌 전기차시장에서 성가를 드높이고 있다.
인사이드비나 2022.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