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94%, 소기업 79%
시장조사 업체 Q & Me는 소셜 광고야 말로 규모에 관계없이 베트남 기업에게 가장 선호되는 디지털 마케팅 도 구라고 밝혔다. 이 업체의 최 근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내 135 개의 기업을 조사한 결과, 이 중 82 %의 기업들이 소셜광고를 사용하고, 그 다음으로 검색광 고 (46%), 디스플레이 (44%), 온라인 비디오 광고(39%), 인플루엔 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등을 이용했으며, 특히 직원수가 50 명 이상인 중/대기업의 경우 94%, 소규모업체는 79%가 소셜 미디어를 이용했다. 한편 페이스북(Facebook)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로, 96%의 기업들이 이 매체를 사용하고 있으 며, 그 뒤를 유튜브(YouTube, 75%), 인스타그램(Instagram, 49%) 및 자로(Zalo, 32%) 등이 이었는데, 이중에서도 특히 페이스북은 브랜딩 및 고객지원에 주로 사용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10/28 브이엔익스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