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November 25,Monday

식당 창업 시 주목해야 할 포인트, 1회용 배달 용기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 이상의
경쟁력, 1회용 배달 용기 잘 준비하셨나요?

엔데믹 시대, 2022년에 들어서면서 우리 사회는 팬데믹을 지나 엔데믹을 맞이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는 완화되었고 오프라인 활동은 재개되었다. 코로나19의 긴 터널 속에서 가장 많이 바뀐 것 중 하나가 음식문화일 것이고 드라마틱하게 바뀐 음식문화의 핵심은 배달 음식이 확대된 것이다.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이동이 제한되면서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되어 외식 소비 또한 자연스럽게 배달 음식이 주요 외식 패턴이 되어버렸다. 배달 사업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 전에도 외식업에서 큰 시장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었으나 코로나 팬데믹은 외식 시장의 특정한 영역을 차지하던 배달을 외식업 전체로 확장 시켰다.
언택트 트렌드가 확산되고 음식점이 집합제한과 영업시간 제한의 타격을 받게 되면서 배달에는 관심도 없던 맛집이나 주점까지 배달에 나서지 않을 수 없었다.코로나19로 폭발적으로 늘었던 온라인쇼핑, 음식 배달 서비스는 코로나19 관련 규제가 거의 없어지고 외부 활동이 자유로워진 현재는 감소한 게 사실이다. 하지만 장기간 하나의 소비 패턴이 되어버린 음식 배달 서비스는 이제 선택 아닌 필수가 되었고 외식업 전체로 확산되며 음식을 포장하는 용기는 배달 전문업체뿐 아니라 일반 접객 외식업체에도 중요한 물품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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