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November 24,Sunday

베트남 밀크티시장, 3억6200만달러 규모…동남아 3위

베트남의 밀크티 연간 매출이 3억6200만달러로 동남아에서 세번째 밀크티 소비대국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시장조사업체 모멘텀웍스(Momentum Works)에 따르면, 동남아에서 사업중인 밀크티 브랜드는 약 60개에 달하며, 밀크티시장 규모는 최대 36억6000만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네시아는 연간 밀크티 매출이 16억달러에 달해 동남아 최대 밀크티시장으로 조사됐으며, 뒤이어 태국 7억4900만달러, 베트남 3억6200만달러, 싱가포르 3억4200만달러 순이었다.

소비자들의 밀크티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가격 외에도 제품다양성, 브랜드 점포수 등의 요인이 중요하게 작용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에 따라 설탕량 조절, 신선 과일메뉴 추가 등 고객으로 하여금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는 밀크티 브랜드가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user image

모멘텀웍스는 성공적인 밀크티 브랜드 구축을 위해서는 ▲초기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플래그십 상품 출시 ▲점포당 목표수익 달성 ▲점포 확장 기간 중 매출의 지속가능성 등의 3가지 기본원칙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인사이드비나 2022.08.1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