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와 인접한 동나이성(Dong Nai)이 떤선녁 국제공항(Tan Son Nhat)을 대신할 롱탄(Long Thanh)신공항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연결도로들이다. 동나이성은 이들 연결도로에 수용되는 토지를 136ha(41만여평) 규모로 추정하고 있다. 롱탄국제공항은 3단계로 나뉘어 추진되며 1단계사업은 내년에 착공해 2025년 완공예정으로 연간 2500만명의 승객과 120만톤의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활주로 1개와 터미널 1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3단계가 완료되는 2050년까지 롱탄국제공항의 예상 총사업비는 336조6300억동(145억2200만달러)로 연간 1억명의 승객과 500만톤의 화물을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호치민시와 인접한 동나이성(Dong Nai)이 남부지역 주요 핵심경제지역으로 많은 국내외 투자자를 유치하고 있다. 특히 동나이성은 대지와 자연이 어우러진 생태도시 개발 최적지이자 교통의 요충지로 많은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동나이성은 2020~2050년 기간 단계별 장기계획을 세워 자연자원 보존을 통한 생물다양성과 연계해 생태도시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동나이성은 가까운 미래에 주민들의 삶의 질을 보장하는 양질의 도시, 친환경 관광도시로 거듭나는 것뿐만 아니라, 남부지역 핵심경제 거점으로 주요 산업단지를 도로, 철도, 수로로 잇는 물류교통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30년까지 동나이성 교통개발계획의 주요 목표는 호치민시와 지역간 연결성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구체적으로 호치민시와 동나이성 롱탄(Long Thanh), 여우저이(Dau Giay)를 잇는 2개의 고속도로를 추가로 건설하고, 롱탄신공항으로 이어지는 도로인프라를 개선하며, 비엔호아시(Bien Hoa) – 붕따우시(Vung Tau)간 고속도로 및 기반시설을 정비한다. 이와 함께 국도 1호선과 여우저이 – 판티엣(Phan Thiet), 떤반(Tan Van) – 년짝(Nhon Trach)을 잇는 국도 3호선의 연결성을 높인다.
1.호찌민시 → 롱탄 → 여우저이 고속도로 /Hồ Chí Minh → Long Thành → Dầu Giây Highway
호찌민시와 동남부,남중부 고원 지방을 연결하는 중요한 노선이다. 5년전 20조 6000억동 이상의 투자를 받은 고속도로는 지역 간 이동 시간을 단축하여 이 지역에는 큰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주었다. 호찌민시-롱탄-여우저이 고속도로 (전체 경로의 기호는 CT.01)은 호찌민시와 동 나이성을 연결하는 고속도로이다. 기점은 호찌민시 2군의 안푸이며 종점은 동나이성, Thong Nhat 현, Dau Giay이다. Long Thanh-Dau Giay선은 남북 고속도로 시스템에 속한다. 최근 이 노선의 과부하로 교통부는 2025년 호찌민 2군 안푸 교차로에서 동나이 롱탄지구까지 24km를 8차로 확대하게로 합의해 투자금은 9조8000억 동이 넘는다. 2040년 이루에는 이 구간은 10차로로 확대된다. 롱탄에서 여우저이까지 31km는 2040년까지 교통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어 4차선 규모를 유지할 수 있다.
노선
고속도로는 호찌민시 2군 Mai Chi Tho 대로에서 시작되었으며 고속도로는 동쪽으로 4km간다. Long Thanh 다리 건너 이 고속도로의 동남쪽으로 내려가면 Dong Nai성, Long Thanh현에서 51국도(AH17)과 교차하게 된다. 여기에서 고속도로는 Long Thanh 농업지역을 지나고 1A 국도(AH1) Dong Nai 성, Thong Nhat현, Dau Giay 사거리 쪽 3Km에서 교차한다. 또한 CT.01에서는 현재 오토바이는 통행 금지이다.
건설
고속도로 프로젝트는 2009년 10월 3일에 총 길이 55.7km,
4차선 규모로 건설을 시작되었다. 총 55km의 고속도로 중 약 20km는 2014년 1월 2일에 2번 순환도로(9군)에서 국도 51 (Dong Nai성)이 개통되었다. 2014년 8월 29일, 순환 도로 2 (Phu Huu , 9군 )개통되었고 An Phu, Mai Chi Tho(2군)에서 환순도로 2 까지 4km 길이 도로는 2015년 1월 10일에 통행이 가능한다. Long Thanh – Dau Giay 공사 완료했을 때
전체 고속도로는 2015년 2월 8일에 개통되었다.
새로운 부동산 투자 유망지
롱탄으로 향하는 연계도로 주변의 대형 프로젝트
섬 지형으로 조망권 간섭없는 스완베이 – Swanbay
연짝 다이프억섬의 ‘스완베이 르 센터 리버가든 레지던스(Swanbay Le Centre Rivergarden Residence)’는 동나이강으로 둘러싸인 물방울 모양으로 분리된 섬으로 ‘사이공 동쪽의 진주’ 란 이름을 가지고 있다. 태광 정산 골프장이 위치한 곳이기도 하다.
호찌민시와 바로 인접한 동나이성에 200헥타에 육박하는 휴향형 빌라, 샵하우스 및 아파트 프로젝트이다. 호찌민시 시내중심에서 차로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한다. 사방이 강으로 둘러쌓인 섬 지형으로 조망권 간섭없이 모든 위치에서 강이 조망되는 쾌적함을 자랑한다. 이 프로젝트는 샵하우스형 빌라, 가든형 빌라, 중저층 아파트 상품으로 나뉘어져 있다.
맨하튼아일랜드 – MAMHATTAN ISLAND
Manhattan Island Project-Riverside Urban Area 편리한 교통 연결, 3개의 강변, Manhattan Island Nhon Trach. 맨해튼 섬 도시 지역의 총 계획 면적은 거의 125헥타르에 지어지는 프로젝트로 강변 빌라 75개, 타운 하우스 58개 (상업 타운 하우스) 및 정원이 있는 182개의 타운 하우스, 내부 인프라 완료 프로젝트로 현재 상태는 전기 및 수도 네트워크, 내부 도로를 포함하여 90% 완공되었다. 동나이성 Nhon Trach 지구 순환 도로 3 앞에 총면적 : 124,468ha, 총 투자 비용은 4조 8천억 동이며 투자자는 Freeland Company로 핑크북 발행이 가능하다.
Manhattan Island Nhon Trach-호찌민시에서 강 건너편에 위치한 강을 따라 위치한 녹색 도시 지역으로, 향후, 이 지역은 동기식 연결과 뛰어난 유틸리티로 인해 현재 많은 고객이 관심을 받고 있다. 더 놀랍게도 Manhattan Island Nhon Trach Dong Nai는 호찌민시의 2 군 및
9 군과 인접 해 있으며 국도 1A와 붕따우시를 연결하는 51 번 고속도로, Long Thanh-Dau Giay 고속도로, Ben Luc 고속도로와 같은 중요한 교통 경로에 인접 해 있다. Long Thanh은 향후 Long Thanh 국제 공항을 연결한다.
또한 호찌민 시가 수로 건설과 함께 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맨해튼 섬에서 호찌민시 중심부까지 요트로 15 ~ 20 분 정도 소요된다. 프로젝트 투자자의 차량은 내부에 크고 현대적인 정박지를 계획한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Manhattan Island Nhon Trach는 향후 프로젝트의 가치 잠재력을 높이는 주요 교통 허브가 될 것이다.
빈홈 그랜드파크 – Vinhomes Grand Park
빈홈 그랜드파크 프로젝트는 빈탄군
1만세대 아파트 및 81층 랜드마크 초고층빌딩으로 잘 알려진 ‘빈홈 센트럴파크’와 1군 3,000세대 ‘빈홈 골든리버’아파트를 성공적으로 분양 완료한 ‘빈그룹’에서 국가정책에 발맞추어 9군에 개발 분양하는 초대형 강변 복합 신도시 프로젝트이다.
호찌민 도시개발 정책상의 기본 발전축은 호찌민의 구도심으로부터 동북방향으로 호찌민 구도심(CBD)과 빈홈 그랜드파크 간의 직선거리는 약 14km이고 도로거리는 약 17~18km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인 요인과 향후 빈홈 그랜드파크와 지하철 1호선 역사까지 직선거리 약 5km의 요지로 교통 인프라의 이슈 또한 향후 역세권이라는 잇점이 따르게 된다. 향후 ‘투득 신도시’ 추친으로 2군과 9군, 투득군을 통합하게되면 이 신도시 건설로 인해 9군 아파트 값의 상승이 현재의 추세이며 이 단지에는 빈스쿨, 빈맥병원, 쇼핑몰, 쇼핑거리, 중앙공원등 모든 부대시설이 완벽하게 구비된 새로운 신도시로 탄생한다.
2.비엔호아 → 붕따우 고속 도로/Biên Hòa → Vũng Tàu Highway
Bien Hoa-Vung Tau 고속도로 1단계 길이가 53km 정도되며 총 투자 금액은 19,000 억 VND이고 2025 년에 완료 될 예정이다. 고속도로는 2016년 총리 승인을 받았으며 총연장 77,8km로 두 개의 사업으로 구분됐다. 정부는 4개월 전 이 사업에서 바리아시의 붕반 교차로에서 붕따우시 해안 교차로까지의 구간을 분리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나머지 사업범위는 비엔호아에서 붕반까지 60km, 까이멥-티바이 항구로 연결되는 간선도로 9km등 69km이다 최근 바이아붕따우성은 성이 투자할 간선도로 9km를 제외할 것을 교통부에 건의했다. 총 사업비는 약 23조 7000억동이다 여기서 동나이를 경유하는 노선의 투자는 거의 13조 동, 바리아-바리아 구간은 10조7000억 동이 넘는다. 비엔호아-붕따우고속도로는 51번 고속도로의 교통량을 완호시킬 것이다. 현재 동나이, 호찌민시, 붕따우를 잇는 동맥로는 매우 혼잡하다. 향우 까이멥-티바이 항만 시스템이 가동 용량을 증가시킬 때 도로 상황은 더욱 심각해질 것이다.
노바랜드 자연 생태 프로젝트 아쿠아 시티 – Aqua City
아쿠아시티 조감도 2019년부터 대규모 부동산 사업의 추세는 하노이와 호찌민시와 같은 대도시에만 집중되는 것이 아니라 점차 지방 외곽으로도 확대되는 모습을 보였다. 유명 부동산 그룹 노바랜드는 M&A를 통한 전략적 토지 자산 확보와 함께 호찌민시의 중앙 부동산 프로젝트 및 위성 도시 부동산(동나이), 리조트(껀터, 바리아-붕따우, 빈투언 등) 부동산 프로젝트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2019년 노바랜드는 현대적 감각의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갖춘 타운 하우스, 단독 빌라, 분리형 빌라, 샵하우스 등을 포함한 최초의 친환경 생태 도시 프로젝트인 아쿠아 시티(Aqua City – 빈호아, 동나이)를 선보였다.
특히, 아쿠아 시티(Aqua City) 프로젝트는 친환경 녹색 환경과 현대적인 생활공간이 조화를 이루어 자연의 생태적
이점을 극대화한다는 강점을 지닌다.
3.벤륵 →롱탄 고속도로/Bến Lức → Long Thành Highway
Ben Luc-Long Thanh 고속도로는 베트남의 남북 고속도로에 속한다. 길이 57.09km로 Long An 성 Ben Luc 현과 Dong Nai 성 Long Thanh 현을 연결한다. ADB와 일본국제협력단(JICA)의 자금지원을 활용해 총 31조동의 투자로 롱안, 호찌민, 동나이 지방을 지나는 47km고속도로이다. 2014년 착공한 벤륵-롱탄 고속도로는 당초 2018년까지 완공이 목표였으나 부지 정리 및 보상 문제로 난항을 겪으며 2021년으로 완공예정일이 늦춰졌다. 이 교량 외 호찌민시 9군과 동나이성 년짝현을 잇는 년짝대교의 착공일은 내년이다.
호찌민시 2군과 동나이성 년짝을 잇는, 총사업비 7조2000억동(3억1200만달러)이 투자되는 깟라이대교(Cat Lai)도 지난해 승인돼 연말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 같은 교통인프라망의 확대로 향후 호찌민시와 인근 지방의 교통연결성은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남동부지역 경제 발전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Ben Luc-Long Thanh 고속도로를 완성 할 때 서부에서 동남부까지 가면 호찌민시를 통과 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이 프로젝트는 국도 1A와 국도 51의 교통 혼잡을 줄이는것을 기여하고 롱안에서 호찌민 , 동나이,바리아붕따우까지의 이동 시간을 단축한다.
ĐÔNG SÀI GÒN – URBAN AREA
Nhon Trach Investment Joint Stock Company (Tin Nghia Corporation-Dong Nai) Route 25B는 Long Thanh 공항 + Ho Chi Minh City Ring Road 3과 직접 연결된다. 프로젝트에서 5km 떨어진 9군 다리에 중점을 두고 호찌민시티와 년짝현를 연결한다. 외부순환고속도로 (The Ring 3)는 프로젝트를 Ben Luc-Long Thanh Expressway 축에 연결한다.
Metro Saigon-Long Thanh 이 지하철 노선으로 1 군에 15 분, 롱탄공항에 7~10분만 연결될 때 프로젝트의 중추 역할을 한다. 롱탄공항 고속도로- 여우자이 + 51 번 고속도로는 붕따우 및 기타 남동부 지역으로 쉽게 연결한다.
스완 파크 – SWAN PARK NHƠN TRẠCH
Urban Swan Park Nhon Trach, Dong Nai는 CFLD 그룹 및 Tin Nghia 그룹이 총 941.5헥타에 Swan Park The Garden Town으로 조성하는 프로잭트이다. 베트남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도시 환경으로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하는 가장 똑똑한 도시로 태어난다. 스완파크는 동나이 지방의 새로운 도시 년짝현의 중심에 위치한 사이공 동부의 이상적인 타운이다. 스완파크는 모든 지역으로 빠르게 연결되는 다양하고 편리한 교통 시스템과 함께 현대적인 인프라와 교통을 연결하는 중심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도로, 수로, 오버 헤드 철도 및 항공로의 뛰어난 교통 인프라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호찌민시에서 25분 소요된다.
친회경 복합타운 킹베이 – King Bay
호찌민시의 동쪽 관문이자. 전략적 위치인 9군의 강 맞은편에 위치한 125헥타(38만평-여의도 면적의 약43프로 크기)의 킹 베이(King Bay)친회경 복합타운이다. 2군 투티엠 신도시가 끝나는 지역에서 시작되는 호찌민-롱탄-여우자이 고속도록 진입로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소요되는 위치이며. 향후 3번 외부 순환 고속도로(Ring Road)가 연결될 예정인데, 우측 방향의 3번 외부 순환 고속도로와 년짝 대교(9군 대교)가 완공되면, 1군 시내 중시지에서 킹 베이까지 25분만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3면이 강변을 끼고 있는 킹 베이는 현대적이고 친환경적인 환경으로 좋은 충수 지형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에 건설되는 프로젝트이다.
4.여우저이-달랏 고속도로/Dầu Giây → Đa Lat Highway
여우저이 -리엔크엉 고속도로의 길이는 200.3km 이고 호찌민시 – 롱탄 – 여우저이 고속도로에서 시작하여 Lien Khuong-Prenn에서 끝난다. 고속도로는 세 단계로 나눈다.
· 1 단계 Dau Giay (Thong Nhat), Dong Nai-Tan Phu, Dong Nai
· 2 단계 Tan Phu, Dong Nai-Bao Loc, Lam Dong
· 3 단계 Bao Loc, Lam Dong-Lien Khuong (Duc Trong), Lam Dong
전체 고속도로는 A급 고속도로 표준에 따라 건설하고 설계 속도가
80-120km 이다.
여우저이-달랏 고속도로 (전체 경로의 기호는 CT 14)는 동남부 지역과 베트남의 남 하이랜드를 연결하는 고속도로 프로젝트이다. 자우자이에서 딴푸까지는 통녁, 단꽝, 딴푸 3개 지구(동나이)를 거쳐 60km에 이르며 총 예산은 6조4000억동이다. 4차선에 시속은 80~100km로 건설된다. 딴푸에서 바오록까지의 프로젝트 길이는 67km에 예산은 18조 동이다. 이 노선은 딴푸(동나이), 자후호아이, 자테, 바오람, 바오록(람동)지역을 통과하게 된다. 1단계로 폭 17km,80km 로 지어진다.
바오록-리엔쿠엉의 나머지 구간은 12조동 예산의 길이 73km, 설계 속도는 시속 100km이다. 전체 고속도로가 완공되면 동남부와 중앙도지를 연결하는 교통이 편리해져 20번 고속도로의 하중이 줄어 양 지역 간 이동시간이 단축된다. 고속도로 일부는 2008 년부터 건설되고 운영 된 Lien Khuong-Prenn이고 일부는 Dau Giay-Lien Khuong 현재 건설 중이다. 고속도로가 완공되면 호찌민시에서 하이랜드 지방까지 이동 시간이 단축되고 20번 국도의 교통 혼잡이 해결된다.
***Lien Khuong – Prenn
19.2km Lien Khuong-Prenn 고속도로는 하이랜드에서 가장 큰 Lien Khuong 공항과 Prenn 고개를 연결한다. 고속도로는 2008년 6월 29일에 개통되어 운영되었다.
5.호찌민 → 쭝르엉 고속 도로/Hồ Chí Minh → Trung Lương Highway
호찌민시-쭝르엉 고속도로 (전체 노선 기호: CT.01)는 호찌민시와 Tien Giang과 메콩 삼각주 지방을 연결하는 50km 길이 고속도로이다. 이노선은 남북 고속도로의 일부이다. 호찌민시 – 쭝르엉 고속도로 선은 호찌민 -Binh Chanh 현- Tan Tuc – Dem 시장은 기점이다.
고속도로 승인
2010년 2월 3일에 교통부에 속하는 My Thuan 프로젝트 관리위원회는 1A국도의 혼잡을 해결하기 위해 호찌민시-쭝르엉 고속도로의 임시운영을 허용했다.
호찌민시-쭝르엉 고속도로 프로젝트의 길이는 61.9km, 속도는 120km/h 이며 총 투자 금액은 9조 8,400억 VND, 4개 차선이 있다.
고속도로 운행된것은 하루에 약 50,000번 차가 운행이 가능하며 설날에 차량 통행량은 2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호찌민시-쭝르엉 고속도로가 개통된 후, 호찌민시에서 띠엔장까지 이전에는 90분이 소요되었으나 30분으로 단축되었다.
통행
자동차의 경우 분리대가 있으면 최대 속도는 120km/h, 최소 60km/h, 비상 정지 차선 옆에 있으면 최고 속도는 80km/h, 최소 50km이다. 오토바이는 고속도로 통행이 금지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