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수도 하노이를 사통팔달로 연결하는 가장 중요한 7대 교량은 탕롱(Thăng Long), 녁떤(Nhật Tân), 롱비엔(Long Biên), 쯩증(Chương Dương), 빈뚜이(Vĩnh Tuy), 탄찌(Thanh Trì), 동쭈(Đông Trù)대교 등으로, 홍(Hồng)강과 둥(Đuống)강을 가로질러 건설되어 있다.
동쭈 대교 (Cầu Đông Trù)
2014년 개통된 동쭈 대교는 총길이 1,1 km 넓이 55m의 8차선 도로로, 두웅(Đuống)강을 지나 롱비엔(Long Biên)구와 동안(Đông Anh)현을 연결한다 총투자비는 8,820억동으로 100% 베트남 기술에 의해 건설되었다. 건설 전문가들의 설명에 의하면 이 다리는 아치교 형태로, 시멘트로 채워진 강철관으로 뼈대가 세워졌다. 이 교량은 5번 고속도로를 통해 서부지방으로 향하는 차량의 극심한 정체현상을 해소시켜 주는 것은 물론, 홍강 삼각주일대와 북부 산업단지의 개발 촉진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탄찌 대교(Cầu Thanh Trì)
지난 2007년 개통되었다. 신기술이 가미된 현대식 철교로 1A국로상의 밥번(Pháp Vân), 탄찌(Thanh Trì)에서 시작해, 5번 국로변의 사이동(Sài Đồng=Gia Lâm)까지 이어진다. 탄찌교는 총투자금 5조 7천억동, 길이 3.084 m, 넓이 33,1 m의 6차선 도로로, 이중 4차선은 시속 80km/h까지 달릴 수 있다.
탕롱 대교(Cầu Thăng Long)
베트남과 러시아간의목적으로 1974년부터 1985년까지 러시아 기술로 건설되었다. 홍(Hồng)강을 가로지르는 탕롱 대교는 남탕롱(Nam Thăng Long)국로의 연장도로로, 노이바이(Nội Bài)국제공항과 하노이 중심가를 직선코스로 연결해준다. 이 다리의 길이는 3.250m이며 2층 구조로 되어 있는데, 1층 가운데 길은 넓이 11m로 방디엔-박홍(Văn Điển – Bắc Hong)간 철로와 오토바이 및 자전거길로 이용되고, 2층은 넓이 21m로 차로와 보행자로로 구성되어 있다.
녁떤 대교(Cầu Nhật Tân)
2015년 1월 개통한 녁떤(Nhật Tân)교는 하노이 최초의 사장교(cầu dây văng)로, 총 길이 8,900 m에 이르며 5개의 주탑이 이를 지탱하고 있다. 총 투자비는 13조 6천억동으로, JICA 국제협력기구와 일본정부의 도움으로 건설되었다. 녁떤 대교는 33,2m의 8차선 왕복도로로, 자동차 4, 버스 차선2, 혼합 차선 2 등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이 교량이 가동됨으로써 하노이 중심가와 노이바이 국제공항간의 기존 운행시간이 절반 이상 단축되었다.
빈뚜이교(Cầu Vĩnh Tuy)
2010년 완공되었다. 3조 6천억동 투자된 이 교량은 홍(Hồng)강을 가로질러 롱비엔(Long Biên)군과 하이바쯩(Hai Bà Trưng)군을 연결한다. 총길이는 5,800 m로, 이중 강을 가로지르는 구간은 3,700 m이며 교량의 넓이는 38 m다. 시 중심가에서 5번 국로를 통해 하이퐁(Hải Phòng), 광닌(Quảng Ninh)성으로 가는 길을 대폭 단축시켜 주며, 쯩증(Chương Dương)교와 롱비엔(Long Biên)교의 극심한 도로정체 현상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쯩증교(Cầu Chương Dương)
쯩증(Chương Dương)교는 1983년에서 1986년까지 베트남 기술진으로 건설한 최초의 대교다. 홍(Hồng)강을 가로질러 롱비엔(Long Biên)군과 하노이 중심가를 연결하는, 1,230 m길이의 4차선(10m) 도로로, 하루 7천대의 차량이 이용할 것을 예상했지만 개통후 얼마되지 않아 3~4배로 늘어 극심한 교통정체 현상이 야기되었다. 현재는 여러 번의 개보수 및 확장공사를 통해 쩐광카이(Trần Quang Khải)로와 쩐녁유엇(Trần Nhật Duật)로로 향하는 길의 도로정체 완화에 기여하고 있다.
롱비엔교(Cầu Long Biên)
롱비엔교는 1898~ 1902년 프랑스 공법으로 건설된 최초의 철교로, 홍(Hồng)강을 가로질러 호안끼엠(Hoàn Kiếm)군과 롱비엔 (Long Biên)군을 잇는다. 총길이 2,290 m의 이 철교는 지상 40m 높이로 40개의 기둥이 받치고 있는데, 가운데는 철로가 지나고 양쪽은 일반차선(2.6 m)과 인도(0.4 m)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하노이-랑선(Hà Nội-Lạng Sơn)을 잇는 이 철로는 노후되어 개보수를 반복하고 있다.